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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던전스 : 원거리 스킬 추천 & 공략 & 운영 팁

by 램핀 2020. 11. 2.

 

마인크래프트 던전스에는 근거리 원거리 무기가 존재합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으로 메인을 삼을 수는 있지만 원거리 근거리 무기를 동시에 차는 게 기본이기 때문에 다양한 스킬 시너지가 중요한데요. 

 

그중에서 원거리 무기인 활 석궁에 좋은 스킬을 추천해볼까 합니다. 

 

 

원거리 스타일 선택 시 포인트

원거리 무기는 한발의 대미지도 중요하지만 많은 수의 몹을 상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거리 특성상 몸이 약해서 조우하는 몹들을 빠르게 정리해주는 게 필요합니다. 

 

시스템 상으로 단발에 느릴수록 대미지가 올라가고 빠를수록 기본 대미지가 낮기도 하고 원체 적들이 센편이기때문에 한방 한방의 의미가 큰 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원거리 같은 경우에는 화살의 제한도 있기 때문에 일정 수준의 대미지에서 발사하는 화살의 수를 늘려 주는게 중요하죠. 

 

 

1. 추천 원거리 무기

하프 석궁 좋은 거 아시죠? 

유일인 경우에는 분산석궁 X3이 아니라 더 많은 발사체 X5의 위엄을 보여줍니다. 

 

 

장비 모두 최대 3개의 효과를 부여할 수 있고 유일이 좋은 점은 효과가 하나 더 붙는다는 것인데 다 좋은 것은 아니고 보통 1 레벨 수준의 위력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프 석궁 같은 경우에는 추가 스킬의 매우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프 석궁의 베이스인 분산 석궁은 x3으로 옵션에 따라 하프 석궁이 적당하지 않다면 옵션 좋은 분산 석궁으로 일단 시작해도 괜찮습니다. 

 

 


 

 

2. 원거리 무기 추천 스킬 

전 이 효과가 핵심이라고 봅니다. 

바로 멀티샷인데요 최대 40% 확률로 1발의 화살을 5발로 발사하는 효과입니다. 

 

 

 

개념은 단순합니다. 

화살 1개 발사마다 확률을 가지기 때문에 3~5발을 쏘는 분산 석궁과 시너지가 매우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잘 터지면 5x5가 될 수도 있겠네요. 

 

 

 

이런 느낌입니다. 

 

멀티샷은 분산 석궁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무기에 좋긴 합니다. 

확률적인 요소로 인해 분산석궁의 효율이 더욱 좋습니다.

이중 석궁, 버스트 석궁의 경우에도 높은 확률로 시너지가 좋습니다.

 

 

 

 

더욱 강점이 두드러지는 경우는 바로 샷건처럼 쓸 수 있다는 건데요.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밀착하여 활을 쏘는 경우 다중 히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폭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몸과 밀착되어야 하는 만큼 위험도가 올라가는 것은 염두해야 되겠죠?

 

 


 

 

 

멀티샷을 챙기고나면 다음으로는 어떤 효과가 좋을까요?

이후부터는 약간은 호불호나 운에 따라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천드릴만한 몇가지 효과입니다. 

 

 

 

제압은 이름이 실제 효과와 연상이 안되는데 최대 60%의 확률로 화살이 첫 타격 이후 다른 몹으로 튕겨 저 날아가서 대미지를 줍니다. 관통력이 있는 가이드애로우 정도라면 이해가 가실까요??

 

이 효과의 장점은 추가로 적을 타격한다는 점과 일종의 유도 성능으로 알아서 몹들을 정리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딜링면에서나 운영면에서 추천드립니다.

 

 

 

 

사슬 반응은 몹을 타격하면 최대 30%확률로 5발이 타격 위치 기준으로 추가 발사됩니다. 

추가 발사된 화살에서도 다시 사슬 반응 효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몹을 추가 타격하기 좋은 스킬중하나 입니다 하지만 낮은 발동 확률이 아쉽습니다. 

 

 

 

 

관통은 최대 업그레이드시 무조건 관통입니다. 

관통은 단일 적에게는 그저 그런 효과지만 몹들이 뭉쳐있는 경우에서 엄청난 효과를 보입니다. 

몹을 시원하게 쓸어버리고 싶다 하면 추천드립니다.  

 

 

 

 

성장은 원거리 저격 스킬인데 거리가 멀어질수록 화살이 켜지고 대미지가 올라갑니다. 

원거리답게 멀리서 때릴수록 효과가 좋고 최대 대미지 증가량이 좋습니다. 

하지만 장애물이 많고 좁은 공간에서는 좋은 효율을 보여주기 어렵습니다. 

 

 

 

 

무한은 최대 48% 확률로 화살 소모 값이 없어집니다.

화살 관리에 도움을 주는 효과로 화살 수급이 드랍 뿐이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활을 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운영에 도움이 되나 극한의 딜링이 필요한 경우는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은 데미지 증가 효과로 최대 33%의 증가 효과를 보입니다. 

보조로 선택하기 좋은 효과입니다만 대미지면에서 여러 화살 수 증가 효과 대신 선택하기는 살짝 아쉽습니다.   

 

 

 

 

효과 삭제는 초반에는 의미가 없을 수 있으나 아포칼립스 난이도 7단계 정도? 상위 레벨에서는 효과가 달린 몹들이 많이 나오고 일일 미션에서도 효과가 적용된 몹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최대 100% 보너스 데미지로 높은 대미지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후반부라면 선택해도 좋은 효과입니다.

 

 

 

 

 

빠른 불은 속사 rapid fire의 오역으로 공격 속도를 높여줍니다. 

당연히 공격속도는 DPS를 올려줍니다. 하지만 화살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이 꺼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융합 샷은 폭발 석궁처럼 화살에 폭탄이 달려 터지지만 타격 후 1초 후에 터지고 3발 마다 1발씩 발사됩니다. 

융합 샷도 발사되는 화살 1개마다 카운팅 되기 때문에 하프 석궁으로 보자면 기본 5 발이면 최소 1개씩은 융합 샷이 

2~3번째 발사 시에는 2개의 융합 샷이 발사되고 멀티샷이라도 발동되면 더욱 많은 융합 샷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딜링과 폭발로 일어나는 넉백 등은 좋으나 1초 후 터지기 때문에 터지기 전에 몹을 먼저 정리하는 경우가 많고 화살이 펴져서 날아가는 경우에는 타겟팅이 어려워서 랜덤성이 강합니다. 

 

재미면에서 알게 모르게 딜링면에서 좋습니다. 

 

 

 

 

효과 시너지  

1. 멀티샷 + 제압 + 나머지 취향 껏 

이 정도면 몹 정리하는 데는 최적의 구성입니다. 

몹 정리가 잘 안되고 고 레벨로 갈경우는 대미지를 끌어올릴 생각을 해야겠네요.

 

2. 멀티샷 + 무한 + 공속

무한은 어디다 붙여놔도 편하고 공속을 붙여서 좀 더 신나게 딜링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버릴 효과..

 

 

보너스 공격은 추가 화살을 발사 하지만 대미지가 최대 24%로만 적용되기 때문에 보이기는 그럴싸해 보이나 효율이 똥망입니다.  

 

 


 

3. 방어구

원거리 전용 방어구가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력과 화살 수급에 용이합니다. 

하지만 피해 감소 효과가 없어서 들어오는 대미지가 많이 아픈 편입니다. 

 

 

 

헌터의 방어구뿐만 아니라 다른 방어구도 활용 가능합니다. 

다른 다양한 방어구에서도 원거리 옵션이 나오긴 합니다만 보통 신비한 방어구가 효과들이 랜덤으로 조합되어 나오기 때문에 적절한 효과를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원거리 특화 형태로 나옵니다. 

이런 식의 옵션이면 외형이나 효과 옵션 아니면 굳이 선택할 필욘없어보이죠?

 

 

 

이런 식으로 증댐과 피해 감소 부가적인 효과로 원거리 최적화는 아니지만 생존용으로 사용하기 괜찮은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화살 수급면에서는 조금 아쉬울 수 있겠네요.

 

 


 

 

원거리 방어구에 있으면 좋을 만한 효과는 뭐가 있을까요??

 

 

겁먹음은 대미지를 최대 +40% 증가시켜줍니다. 

하지만 HP를 최대로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원거리 몹이 많이 나오는 마인크래프트 던전스에서는 효과 유지가 어렵긴 합니다.

하지만 멀리서 쏘는 성장 효과와의 시너지나 원거리 공격의 특성을 보자면 증댐요소로 괜찮습니다. 

 

 

 

 

방향 전환은 방어용 효과로 최대 45%의 확률로 원거리 적에서 날아오는 화살을 반사해서 적에게 되돌려 줍니다. 

물론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화살이 날아오거나 많은 화살이 날아오는 경우 다 피하기도 어렵고 매우 아픈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리몸인 원거리 케릭을 생각하면 확률이 애매하긴 하지만 괜찮은 선택입니다. 

 

 

 

 

냉기는 내 주변에 냉기를 뿌려서 공속, 이속을 느리게 만들어 줍니다. 

2초마다 발동 1초 효과니깐 대충 1초 간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냉기 효과가 생각보다 안정적인 생존을 보장합니다. 

원거리는 해결이 안 되지만 달려드는 근거리 몹들을 순간 느리게 만들어 대처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줍니다. 

 

 

 

 

재활용은 부족한 화살 수급을 위한 효과로 발사체 10대를 맞아야 발동되며 (화살 10개 소모 아니고 몹 10대 때리는 거 아닙니다.) 원거리 몹이 많이 등장하고 필연적으로 맞을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꽤나 수급 가능합니다. 

 

 

 

 

방어는 말 그대로 방어 효과로 피해 감소 최대 15%의 효과입니다. 

단독으로 놓고 쓰긴 아쉬운 수치이지만 방어구에 피감 35% 효과가 있다면 합 피감 50% 감소로 안정적인 생존을 보장합니다. 

 

 

 

 

쿨타임은 유물의 쿨타임을 최대 27% 줄여줍니다. 

쿨타임 감소 효과가 붙은 방어구도 있기 때문에 같이 선택하거나 단독으로 선택하여도 신속의 부츠 같은 경우는 쿨타임 없이 무한으로 사용 가능하다거나 하는 유틸적인 면에서 선택하기 좋습니다. 

 

혹은 쿨타임이 감소가 없다면 신속 부츠를 2개 장착하여 번갈아 사용하면 쿨타임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포션 방벽은 포션 사용 후 최대 9초 동안 피해 감소 90%로 적용됩니다. 

생존력에 아주 큰 도움이 되는 효과입니다. 

하지만 포션의 쿨타임이 마냥 짧지는 않은 관계로 시기마다 강력한 효과로 인해 생존율을 올려주지만 제한적인 사용으로 살짝 아쉽습니다.  

 

 

 

 

눈덩이는 최대 1초마다 주면 적 1기에게 눈덩이를 날려 마비시킵니다.

안정적인 생존을 도와줍니다.

소수의 적일수록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꿀벌 소환은 근접무기에는 적을 처치 시와 방어구에는 롤링 시에 소환이 있는데 어느 것이던 유물 효과 더불어 최대 12마리까지 소환 가능하고 3마리만 소환하더라도 어그로 분산이 되면서 생존과 딜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방어구보단 근접무기에서 효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효과

딜링면에서는 겁먹음

생존으로는 냉기, 방향 전환, 눈덩이

유틸로는 재활용, 쿨타임 등이 좋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전반적인 운영 팁 

두서없이 가겠습니다. 

 

 

1. 엔더맨

자꾸 사라지는 엔더맨은 공격력도 센 편이라 처치하기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공격을 받는 중에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연속 공격으로 할 수도 있지만 주변 몹들의 방해로 인해 쉬운 편은 아닙니다. 

이럴 때는 불의 흔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면 불에 타고 있는 4초 동안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4초가 지나기 전에만 계속 유지해주면서 처리하면 됩니다.

 

 

 

 

 

2. 그림자 음료

그림자 음료를 마시게 되면 투명화 상태가 되어서 적에게 공격당하지 않고 근접 공격 시 공격이 강화됩니다. 

암살 느낌으로 근접 공격이 크리티컬로 터지게 됩니다. 

잡몹 말고 센몹한테 공격하면 좋습니다. 

 

 

 

3. 화살 묶음

화살을 묶음을 먹을 때는 +10의 화살 개수 옵션을 챙기면 좋습니다. 

화살 묶음의 수는 화살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설정됩니다. 

빠른 석궁일수록 개수가 많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활마다 다르기 때문에 활 바꾸기로는 늘어나지 않습니다. 

 

 

4. 방어구 종류별로

방어구를 전투용과 노가다용으로 쿨감 효과가 있는 방어구를 챙겨두면 좋습니다. 

 

 

5. 효과 중첩

쿨타임 감소 효과를 옵션으로 여러 개 선택하면 중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업그레이드 포인트 회수

업그레이드 포인트는 레벨업시 1개를 얻으며 아이템 효과 업그레이드 시에 필요한데 포인트를 회수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장비를 분해하는 방법.

두 번째로는 대장장이에게 업그레이드한다면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필요한데 장비를 분해하긴 아까운 경우에는 대장장이에게 업그레이드를 선택합시다. 

 

 

7. 진행이 어려운데 난이도는 낮추기 싫다면?

 

 

임무 진입 전에 아포칼립스 난이도를 유지하면서도 난이도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8. 보석상자 

던전 내에 구석구석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이미 노출된 상자는 최소 미니맵이 열리게끔만 시야를 잡아도 미니맵에서 보석상자가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숨겨진 상자는 구석구석 직접 가봐야 나오기 때문에 눈으로 만 보지 말고 구석까지 이동합시다. 

 

 

9. 가시 효과나 방향 전환 효과는 조심합시다.

방향 전환 효과는 몹에게도 효과가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의 100% 확률로 고스란히 화살이 돌아오기 때문에 맞으면 매우 아픕니다. 

가시 효과 또한 유리몸에게는 치명적인 효과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유물로 해결을 봐야 합니다.  

 

 

 

10. 공격 유물 추천 

9번과 같은 상황에서 필요한 추천 유물 벼락 막대기입니다.

영혼을 소모해서 해당 지역에 피해를 주는데 오염된 신호기도 다중 공격으로 강력하지만 벼락 막대기의 경우에는 시전 후 무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지형지물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수월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쿨타임도 짧습니다.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윙윙 벌집도 좋습니다. 

 

 

3마리의 벌을 소환하는데 골렘 등과 같이 보스몹을 상대할 때 사용하여 어그로를 빼고 폭딜을 넣도로 한다던가 반사 몹이나 크리퍼 같은 자살 특공대의 어그로를 분산하기에도 좋습니다. 

 

 

11. 가시 & 방향전환이 무섭다면

폭발 석궁을 사용하면 재미있게도 이러한 효과들을 무시 할 수 있습니다.

폭발 석궁은 제압 효과나 관통효과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옵션 선택을 주의하시고요.

멀티 샷, 사슬 반응 등이 좋습니다. 성장 효과도 적용됩니다.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 원거리 스킬 추천 & 공략 & 운영 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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