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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공략 & 꿀팁

포켓로그 위자드 스킬 & 플레이 공략 - pocket rogues

by 램핀 2020. 6. 1.

로그라이크 액션롤플레잉 갓겜

포켓로그입니다. 

 

탑뷰방식의 게임진행으로 어색할순 있으나 생각보다 컨트롤이 괜찮은 편이며 타격감도 좋고 캐릭터 키우는 맛도 좋은 갓겜입니다. 하지만 언어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유저들의 관심이 좀 덜받는 게임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재미있게 플레이지 중이기 때문에 오늘은 궁수전문이지만 위자드 클래스를 가지고 공략을 써보겠습니다.  

 

클래스마다 액티브 스킬 슬롯이 3개가 있고 슬롯마다 3개의 슬롯을 고를 수 있습니다. 

모든스킬이 다 비중이 높은건 아니지만 각각 고를 수 있는 스킬끼리는 밸런스가 좋은편입니다. 

 

기본공격

기본공격 슬롯에 들어가는 스킬 3종을 알아보겠습니다.

 

1번째 체인라이트닝 : Chain Lightning

전기 투사체를 쏘며 다수의 적이 있을 경우 주변 적들에게 튕기면서 연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뮤턴트몬스터에게 50%의 추가데미지줍니다.

레벨업당 +5%의 대미지가 증가하며 튕겨지는 타켓의 수가 늘어납니다.

 

튕겨나가는 속성덕분에 2마리이상의 다수의 적들에게 효율이 좋으며 2마리의 적이 좌우로 나란히 다가온다면 좌우로 횟수만큼 튕기면서 딜링이 됩니다. 

 

적이 1자로 줄서서 다가온다면 앞에 적이 맞고 바로 뒤로 튕겼다가 다시 앞에 적으로 튕겨서 캐릭터 쪽으로 날아가 더이상 튕겨지지 않습니다. 

 

각도에 따라 최대치로 튕기지 않고 유실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래도 한번 튕겼던 적들도 다시 데미지를 입을수 있기때문에 각조좋게 잘 터져준다면 상당히 시원하게 몹들을 쓸어버릴 수 있습니다.

 

튕겨지는 범위는 괜찮은 편이나 튕겨지는 타겟의 수를 늘려야 쓸만하므로 어느정도 효율을 보려면 레벨업이 필요합니다. 

 


 

2번째 파이어볼 : fireball

파이어볼은 흔히 판타지에서 볼 수 있는 마법으로 스플래쉬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피격당한 주변적에게 50% 정도의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기본적으로 애니멀 몬스터에게 50%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레벨업당 +5%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스플래쉬 대미지 덕분에 좁은 골목이 많은 던전에서 몰려오는 적을 상대하기 좋습니다. 

타겟 수는 제한이없습니다. 반경내에만 있다면 전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체인라이트닝에 비해 반경이 좁은편입니다.

 


 

3번째 빛의광선 : Beam of Light

말그래도 일직선 상으로 빔이 나갑니다.

관통효과가 있어 좁은 골목길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빛스킬답게 언데드에게 50%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레벨업당 5%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관통효과덕분에 다다닥~ 시원한 평타를 칠수 있으며 타겟수의 제한이 없기때문에 줄지어오면 시원시원하게 공격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몹들이 일자로 기차놀이하듯이 줄지어오지만은 않기때문에 약간이라도 위치가 벌어진다면 딜이 잘안들어갑니다 각을 잘맞춰서 다단히트하도록 합시다.

위의 두스킬들과 달리 골목이 아닌 넓은 공간에서는 효율이 조금 떨어집니다. 

그래도 투사체도 그렇고 효과음도그렇고 관통효과도 그렇고 손맛이 좋은 스킬입니다.  

 


 

왼쪽 아래 위치한 3가지 스킬입니다. 

 

1번째 인페르노 : Inferno

캐릭터 중심으로 둥근범위로 1차례 공격을 합니다. 

레벨업당 +5% 공격범위, +10%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단발성의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사방에서 적들이 몰려오면 쓰기 좋겟습니다만 데미지를 보면 사실 쓸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2번째 플레임브레스 : Flame Breath

화염방사.. 쯤 되려나요. 전방으로 화염을 발사합니다.

지속성 대미지를 주며 레벨업당 +8%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상당히 넓은 범위로 넉백의 효과까지 있는듯하여 마나관리만 된다면 기본공격으로 사용하여도 좋을 스킬입니다. 

이 스킬도 상당히 시원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3번째 회복 : Heal 

마나를 소모하여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레벨업당 +1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흔한 힐스킬입니다. 초반 생명력이 20부터 시작해서 중반 40~50정도까지 생명력이 늘어난다고 하면 그럭저럭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수치입니다. 급할때 써야하기 때문에 마나 관리도 중요합니다. 

 


 

오른쪽 아래 3가지 스킬입니다.

 

1번째 포이즌 : Poison

던전내에 독웅덩이를 피웅덩이로 피웅덩이를 독웅덩이로 바꿔주는 그런 스킬입니다. 

레벨업당 20%의 공격범위가 증가합니다. 

 

독을 피로 피를 독으로 바꿔주는 시킬입니다. 플레이어도 중독이 되기때문에 AGILITY를 올려서 독저항력을 높인다음에 쓰는게 좋지않나 합니다만 당장은 딱히 쓸만한 컨셉을 찾지 못했습니다. 

 


 

2번째 마법보호막 : Magical Shield 

대미지를 흡수해주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레벨업당 +10% 대미지 흡수율이 증가하고 -2% 마나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일정대미지를 흡수해주는 보호막입니다만 마나소모가 막대하여 자주운용하기 어려운점이있습니다. 

 


 

 

3번째 컨트롤 : Control

적을 일정시간동안 동료로 만들어서 적들과 싸우게 합니다. 

레벨업당 +2레벨차이, +5%의 추가기회, +1초 유지시간증가합니다.

 

일정확률로 적을 동료로 만들어 싸우게합니다. 어그로가 약간은 끌리게 되고 그만큼 편하게 딜을 넣을수 있으나 성공시에도 마나가 소모되고 실패시에도 마나가 소모됩니다. 
전투가 막 시작되는 긴박한 순간에 실패가 되면 여러모로 바쁜상황이 되기때문에 어느정도 스킬레벨을 올린다음 사용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전반적인 평가

기본공격의 스킬 레벨업 당 상승폭이 5%로 큰편이라 (궁수 3%) 데미지가 좋은편이고 3가지 스킬다 다중타격이 가능하여 몹을 처리하는데 좋은편입니다만 그만큼 단일 보스에는 그 효과를 보지못하여 효율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기본공격 3종류 전부 비슷한 효율이라 취향껏써도 무방해 보입니다.  

 

파이어브레스를 기본공격으로 쓸수 있게 마나량을 확보한다면 이또한 상당히 쏠쏠한 재미를 볼수있습니다. 

 

높은 데미지의 공격특화된 위자드지만 이나 매지컬 쉴드로 커버한다면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기본스탯 공략

각자 클래스별 특성스탯이 있겠지만 클래스마다 비슷하게 스탯을 올리게 됩니다.

을 가장 많이 올려주는게 초반진행이 편하고 마나도 일정량 올려주는게 운영에 편합니다. 

체력 또한 마찬가지로 최대치 30정도면 초중반은 아이템빨까지 받아가면서 끔살을 피할 수 있습니다. 

민첩은 공속이 답답하다 싶을때 약간만 주는게 좋아보입니다. 

공속 증가마나소모량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마나보다는 조금씩 올려주는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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