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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공략 & 꿀팁

나이트 오브 풀 문 :: 카드 공략 & 플레이 팁

by 램핀 2020. 6. 5.

 

꿀잼

로그라이크 카드게임

나이트 오브 풀 문

 

악몽7 울프킹을 잡고 쓰는

카드시너지와 각종 꿀팁~

나갑니다.

 


 

초반에 상당히 쉽게 전개되다가

갑자기 챕터 3 후반에 난이도가 

확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몇몇 상당히 까다로운 적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각 보스들은 일단 뭐 보스니깐 주의한다 치고

 

 

머리 없는 기사

처음 HP의 절반씩 감소 2번 부활,

죽을 때 받은 대미지를 플레이에게 준다.

 

낮은 단계에서는 어렵지 않았으나 

악몽 6~7 중간쯤에 마주했을 때는 

많이 까다롭습니다.

부활 때문에 총 3번 싸우는데

큰 피통과 부활로 인해 턴 교환이 많아지고

대결 시간이 긴 편입니다.

 

기사의 공격이 2~5턴 종료마다

10~20+대미지의 강공격이 들어와서

HP를 팍팍 깎기 때문에 맨몸으로 버티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회복이나 방어 카드가

갖춰지지 않은 상황에서는

긴 전투시간이 부담스럽습니다. 

쉴드 스킬을 적시에 써주어야 합니다.

 

죽는 순간에 입은 대미지를 

플레이어에게 반사하는 스킬은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적이 죽을 때쯤

마무리로 강한 공격을 하는 편인데

마지막 공격 대미지가 반사되어

나에게 돌아오기 때문에 머리 없는 기사가

죽을 때쯤에는 잔공격으로 

낮은 대미지로 죽여야 합니다.

그렇게 조심스럽게 플레이하다가도

한 번의 방심이 나오는데 2번 부활 후

최종 죽음에서도 대미지 반사가 되기 때문에

맘 놓고 편히 가시라고 센 거

한방 놔드립니다 했다가는..

손잡고 같이 갑니다.

조심하세요..

 

이 외에 주의할 적들은

개구리인가..

아무리 공격해도 대미지가 

안 들어가는 적이 있습니다.

패시브 스킬을 잘 읽어보면 

아무런 피해도 입지 않는다고 쓰여있고

3 턴 이후 죽는다고 되어있기 때문에

방어만 잘하면서 턴을 빠르게 보내서

클리어하면 됩니다.

 

이와 비슷하게 부활하면 무적이 되는 적이나

첫 카드는 무효화시키는 스킬이나

적이 방어 카드를 써놓는다면

나의 회심의 첫 공격이

무산되는 경우가 있으니

적들의 하단에 있는 각종 효과들을

한 번쯤은 눌러서 읽어봐야 합니다.

 


 

좋은 카드? 보통 카드?

필요 없는 카드?

 

게임을 쉽게 풀어가는 절대 좋은 조건은..

운빨 로그라이크답게 내가 가진 카드의 종류나

패가 나오는 순서가 상당히 중요하지만

이 정도로 민감하고 세세하게 상대할만한 적은

막 보스를 비롯한 몇몇 뿐이 없지 않나 합니다.

 

좋은 카드는 어떻게 쓰던 좋은 건 맞습니다.

노멀 한 카드들도 시너지를 이용하여

적절한 콤보로 사용하면

막강한 시너지를 내는 카드들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게임 진행 순간순간 카드 효과를 

잘 보고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고요.

 

그래도 게임 자체는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기본적인 규칙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알아두면 좋은 나이트 오브 풀 문

카드 사용 순서는?

 

너무 깊게 생각하지 않고

눈에 보이는 데로 많이 때리게끔만

카드를 써준다면 기본 이상은 합니다만 

어느 정도 순서 있게 던져야

게임이 재미있겠죠?

 

1-1. 장비카드 관련된 카드들을

우선적으로 사용하여 장비를 최대한 착용해줍니다.

 

1-2. 장비를 추가시키는 액션 카드를 사용해줍니다. ex. 외나무다리, 절묘한 컬렉션

 

 

1-1과 1-2의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1-3. 액션 포인트가 부족하면

포인트를 채워주는 카드를 먼저 사용합니다.

ex. 충성, 응급 식량

 

 

2-1. 카드를 추가시켜주는 액션 카드를 사용합니다.

ex. 용감한 의지, 필사 방어, 집중, 습격,

조롱, 신기한 마술 등등

 

 

액션 포인트를 한 번에 다 쓰지 말고

다음 순번에 사용되는

액션 카드들을 위해서 남겨둡니다.

 

2-2. 소지 카드를 늘려주는 효과를 가진

카드가 있다면 사용합니다.

ex. 일반카드 중에 용맹 등 

액션 카드 중에는 악전고투, 불안정함

 

 

3. 이제 공격카드를 사용 시

효과가 발동되는 카드들을 먼저 써줍니다.

ex. 전투 나팔, 치환 등

 

 

4. 카드 추가되는 공격카드를 씁니다.

ex. 민첩 공격, 이중 타격, 지원 등

 

 

폭풍 타격이 있다면 공격 시작 시

첫 번째로 써줍니다.

 

 

공격 중간중간에

약점 발견 같은 카드를

좋은 카드 앞에 먼저 써줍니다.

 

 

5. 이후 정신없이 신나게 공격하다가

탐욕 카드가 있다면 손 카드를

다 소모했을 때 써줍니다.

다시 카드가 충전됩니다.

운이 좋다면 공격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너무 복잡한가요?

그만큼 게임을 잘 만들었다는

느낌이 드네요.

 

 

요약

장비카드를 최대한 착용하고

카드 수를 최대한 늘려가면서 공격하자.

 


 

카드 시너지

 

여러 시너지가 있겠지만

경험한 몇몇 시너지를 소개합니다.

 


공격

 

1. 함포사격(축복) + 골동품(축복) + 장비카드

+ 외나무다리 + 절묘한 컬렉션

 

 

여기서 포인트는 함포사격(축복)입니다.

착용하고 있는 장비 & 착용하는 장비

모든 사용되는 장비 x 6불뎀을 줍니다.

 

장비카드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게 유리합니다.

후반 갈수록 적들 피통이 커져서

효과가 덜하지만 초반부터 중반까지는

아주 쏠쏠한 딜링을 보여줍니다.

특히 외나무다리와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장비 2개 착용으로 12 대미지를 주고

장비 효과로 공격과 방어에도 도움을 줍니다.

 


 

2. 분노의 도끼 + 일반 공격 + 펀치

+ 돌격 나팔(축복)

 

일반 공격의 시너지를 위한 조합입니다.

 

 


 

3. 불안정함 + 민첩 공격 or 이중 타격

or 지원 or 응급 식량

 

불안정함 카드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선택하면 좋은 카드들입니다.

 

 

갑 오브 갑은

불안정함 + 지원의 조합입니다.

 

지원 카드는 덱에 소지한 상태에서

공격카드를 사용하면 덱에서

자동으로 추가되는 카드인데

다른 공격 카드들은 불안정함 카드를 사용하여

4장으로 복사하면 덱으로 들어가고

운발로 다시 뽑아 써야 되지만

지원 카드는 복사 후 공격카드를 사용하면

4장이 한 번에 손카드로 추가되고

+1 카드 추가 효과까지 생각한다면

8장의 카드를 얻는 효과와

그 이상으로도 연계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장비카드들의 효과들까지... ㄷㄷㄷ

 


방어

 

뱀파이어의 검, 치환, 흡혈마법서(축복)

 

 

방어의 시너지는 크게 없습니다.

적에게 주는 대미지에 따라 얻

는 효과가 커지니깐 최대한 많이 

데미지를 입히는게 중요합니다.

시너지보단 사용 순서가 중요하겠네요.

당연히 공격카드보다 먼저 사용해줍니다.

 

 


 

전사 스킬 활용법!

 

전사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3종류입니다.

우선 페이지 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카드 업그레이 스킬입니다.

5 턴마다 사용 가능하고

시작하자마자 사용 가능하니깐

필히 챙겨줍니다.

 

전투 시에 사용 가능한 스킬은 2가지인데

 

완강 : 잃은 HP만큼의 방어도를 얻습니다.

쿨다운 3 턴

 

 

쉴드를 얻는 스킬인데

잃은 HP에 비례하기 때문에

최후의 최후에 쓰는 게 효율이 좋습니다

내 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적이 한 턴에 주는 대미지를 잘 계산해서

죽기 전 턴에 사용하는 게 베스트입니다.

계산 잘못하면 써보지도 못하고 죽겠죠?

쉴드이기 때문에 관통 공격에 약합니다.

관통 공격을 주로 하는 적에게는 쓰나마나겠죠?

 


 

연계 : 다음에 사용하는 카드를 복제합니다.

쿨다운 2턴

 

 

카드 복제 스킬입니다.

스킬을 발동하고 사용하는 카드를 복사합니다.

액션 카드를 복제 시 액션 포인트가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효과 2번 발동이 아니라 복제입니다.

 

처음에는 거의 의미 없는 스킬로,

사실 복제해도 좋은 카드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이중 타격 같은 공격카드 한 장 더 복제하여

몇 대 더 때리는 정도로 생각했는데..

악몽 7 보스를 만나고 나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그럭저럭 괜찮은 시너지로

연계 + 분노의 도끼 조합입니다.

분노의 도끼는 일반 공격 시

같은 카드 한 장을 복제해주는데

분노의 도끼는 장비 카드로

효과가 중첩되기 때문에

분노의 도끼 x2는 일반 공격 1장 당

카드가 2장씩 나옵니다!

 

편치 카드를 사용 시 1타 후 

일반 공격 1장 이후 2장 추가로

최대 4타까지 가능하겠습니다.

때리는 맛은 있어 나름 재미있습니다.

 


최선은 체력 회복이요. 차선은 방어막이라.

 

먼저 언급한 방어 카드를 복제하여

2중 첩을 쌓는다면?

 

 

연계 + 뱀파이어의 검 or 치환

분노의 도끼 2 중첩과 같이

뱀파이어의 검 2 중첩

원콤에 죽지 않는다면 거의

무적과 같은 시너지입니다.

 

게임 후반 괜찮다 싶게 터지면

100 대미지 이상 평균 80 대미지 정도

카드발이 안 좋아도 최저 50 대미지 이상은

적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뱀파이어의 검은 4뎀당 HP +1 x 2 중첩으로 

일단 평균치만 체력이 40 정도 회복됩니다.

무과금 여기사 후반 체력이 100 언저리라고 보면...

 

적을 상대하는데 자신이 없죠.. 

죽을 자신이..

 

위 어느 시너지보다

필히 챙겨야 되는 필수 시너지로 추천드립니다.

 


 

 

연계 + 치환의 조합은 한 턴만 효과가 있지만 

1 대미지당 1 방어도이기 때문에

평균치만 따져도 80방은 기본에다가

카드는 순환되기 때문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면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역시나 관통 대미지가 무섭긴 합니다.

 


 

덱구성 팁으로..

액션 포인트만 낭비하는 카드라던가

단발성으로 끝나는 카드들은

진행 중에 습득하지 말고 보류하시고

삭제하셔서 쓸데없는 턴 낭비를 줄이는 게 좋습니다.

 

레벨업 혜택으로는

정말 좋은 카드 아니면 +HP가 무난하고

장비 슬롯이나 액션 포인트 추가도 좋아서

손에 잘 맞는 쪽으로 육성하시면 됩니다.

 


 

쓰다보니 끝이 없네요.

다양하게 시도가능하니깐

자신만의 스타일 만들어보시는것도

재밋게 즐기는 방법중 하나가 아닌가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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