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공동 기자 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문 대통령의 발언

by 램핀 2020. 6. 7.

 

청와대

대한민국 서울

 

1:09 P.M. KST

2019 년 6 월 30 일

 

월요일 대통령 : (해석대로) 트럼프 대통령에게 따뜻한 환영을 대한민국에 확장합니다. 오늘날 한반도는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지구상에서 가장 주목받는 나라가되었습니다.

 

휴전 선언 이후 66 년 만에 미국과 북한이 '판문점'에서 회의 할 예정입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과 북한의 지도자들은 분열의 상징 인 판문점에 가서 평화를위한 악수를 나눈다.

 

커뮤니케이션을 취하여 대화를 계속하면, 최선의 상황을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우리가 눈에 할 수있는 것입니다. 남북 평화에 자신감을 가질 수 세계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에 큰 기대를 걸고 지원과 응원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한반도의 평화를 지속 할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한반도 평화를 실현 한 대통령으로 역사에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평화는 분쟁보다 용기가 필요합니다.

 

양 정상에 용기를내어 주셔서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합니다. 한반도 평화의 길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감동했습니다.

 

지속적인 대화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달성하기위한 유일한 실행 가능한 옵션입니다. 오늘 트럼프 대통령과 나는 비핵화에 관해서는 똑같은 입장에있어 공통의 목표를 공유하고 있음을 재확인했습니다.

 

특히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 구축 및 미북 관계 정상화 싱가포르 합의에서 약속 된 목표 였기 때문에이 합의를 동시에 병행하여 실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동의 합니다.

 

이를 위해 미국과 북한의 대화가 빨리 재개 될 것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양국의 지도자와 대한민국의 사람들 사이에서 진전을 볼 수있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미 보안뿐만 아닙니다. 동맹은 안보뿐만 아니라 경제, 지역 및 지구 규모의 문제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포괄적 인 전략적 동맹이 있습니다. 그런 불변의 한미 동맹은 지역의 평화, 안정, 번영의 핵심 역할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긴밀한 조정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말했듯이, 우리는 KORUS FTA 수정과 제도적 장치를 설치했기 때문에, 이는 양국에게 승리라고 나는 믿고 있습니다. 오늘 두 정상은 무역과 투자를 확대하는 추세를 더욱 가속화하고 KORUS 동맹을 상호 호혜의 경제 동맹을 더욱 확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지역 및 글로벌 문제에 있어서도 양국은 강력한 동맹국으로서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양국의 평화와 번영의 핵심 지역입니다. 개방, 포섭, 투명성의 지역 협력 원칙에 따라, 이것이 새로운 남방 정책을 만들어 미국 인도 태평양 전략이 공감대를 찾아 낼 수있다. 나는 믿습니다.

 

 

최근 우리는 오만 만의 유조선에 대한 공격과 중동의 긴장 고조에 대한 우려를 공유했습니다. 오만 만 통과의 자유와 통과의 자유는 중동의 안정과 국제 에너지 안전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나는 트럼프 대통령이 보여준 신중한 구속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동의 안정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나는 위대한 동맹의 역사와 정신을 잊지 않습니다. 양국은 강력한 동맹국으로서 협력하여 매우 긴밀하게 협력합니다.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우리는 다시 공통의 목표와 전략을 재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이것이 매우 기쁘고 든든합니다. 앞으로도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고 솔직하고 열린 토론과 의사 소통을 통해 한미 양국을 강력하게 다지고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얼라이언스.

 

트럼프 대통령은 한반도의 평화를 전합니다. 당신은 정말 한반도의 평화 구축 자입니다. 이 판문점에서 김정은 회장과의 회담이 남북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가져 인류의 평화에의 역사에서 이정표가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트럼프 대통령에 내 마음에서 환영을 한국에 펼쳐 싶습니다. 우리의 우정은 초여름의 잎처럼 더 깊고 더 녹색으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통령 트럼프 : 감사합니다. 우리는 DMZ의 국경에 가야하기 때문에 나는 매우 짧은 성명을 낼 생각입니다. 나는 김 회장과 만날 예정입니다.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를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주 좋은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서로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가 나를 이해하고 나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는 아마 그를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끔은 아주 좋은 물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먼저 문 대통령에 감사합니다. 매우 중요한 것은 아주 특별한 여자 아주 특별한 정신을 가진 영부인 문입니다. 문 대통령과 마찬가지로, 그녀는 당신의 나라를 너무 사랑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난 밤 함께 멋진 저녁 식사를 아침의 대부분을 지출, 무역과 군대, 솔직히, 그리고 다른 많은 항목을 포함하여 많은 다른 것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여기에 왔을 때, 우리의 위대한 대사 - 어제 도착했습니다 - 우리의 위대한 대사, 여기 어딘가에있다 - 해리 - 그 수준 때문에 일어나고있는 혼란 에 대해 얘기하고있었습니다. 북과 남 사이에 일어나고 있던있는 수준의 포도당. 하지만 북부 대부분이며, 많은 위험과 위협이 많은 나쁜 일들이 일어나고있었습니다. 내가 대통령이되기 전이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그리고 미디어는 그것을 솔직하게, 아주 잘 그리고 매우 공정하게 다룬 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 처음에 저와 그 때 무슨 일 김정은 사이 많은 분노가있었습니다. 그것이 일어난시기가 갑자기 우리는 사이가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제가 일본에있을 때, 그들이 훌륭한 G20를 주최했을 때, 그리고 나는 아베 총리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만, 그는 정말 훌륭한 일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많은 좋은 수 태어났습니다. 미국의 입장에서 말하면, 다른 나라와의 좋은 회의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G20 참여의 일환으로 얼마 전 이곳에 오게되었습니다. 문 대통령에게 약속했다. 그리고 어제, 난 그냥 "이봐, 난 여기에 있습니다. 김정은에게 인사 할 수 있는지 살펴 봅시다."그리고는 말을 껐습니다, 그리고 그가 돌아왔다 그리고 그는 처음부터 그것을 싶어서 저도 그렇게했습니다.

 

하지만 좋은 느낌이 많이 있습니다. 때때로 미디어가 "아니, 무슨 일이야?"라고 말할 때이있을 것입니다. 글쎄, 그들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고 있습니다. 일어난 것은 핵 실험이 탄도 미사일 실험이 있었다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그들에게 우리의 인질이있었습니다. 매우 어려운 상황. 그리고 이제 우리는 자신의 시신을 되찾고 있습니다. 인질을 되찾았다. 탄도 미사일의 시험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핵 실험은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한국은 전혀 다른 장소입니다. 그리고 일본. 아베 총리는 일본은 전혀 다른 곳이라고했습니다. 그들은 미사일을 일본 상공에 끊임없이 왕래하고있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디어가 "아, 무엇을 한 것인가?"무엇이 열린합니까? 많은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리고 좋은 느낌도 있습니다. 문 대통령을 대표하여 그는 김 의장조차 계속 기분이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즉, 그는 계속 기분이 좋다.

 

 

그들은 회의를 열 수 없습니다. 아무도 만날 생각은 없었다. 오바마 대통령은보고 싶었 습니다만, 김 위원장은 그를 만나러 없습니다. 오바마 행정부는 회담을 호소하고 있었다. 그들은 끊임없이 회의를 호소했다. 그리고 김 회장은 그와 만나는 것은 없었다.

 

그리고 어떤 이유로, 우리는 특정 화학 또는 무엇이든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될지 살펴 보자. 먼 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서둘러하지 않습니다. 제재 조치가 강구되고있어 나는 서둘러하지 않습니다. 나는이란에 서둘러하지 않습니다. 나는 서둘러 없습니다. 급하게하면 곤란합니다.

 

따라서 DMZ에가는 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오래 전에 계획 한 것입니다 만, 어제는 인사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베트남 이후 서로. 베트남에서 훌륭한 회의가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이해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가지고 있었다 - 그것은 모든 협상 전체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베트남에서 훌륭한 회의가있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훌륭한 회의가있었습니다. 모두 베트남 아니라 싱가포르를 칭찬 해주었습니다. 솔직히 베트남에서의 회의는 거래라는 점에서 싱가포르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내가 이해하고 싶은 것은, 하나 또는 두 개의 질문을하는 것입니다. 그럼 DMZ에 가서 군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을 존중합니다. 우리는 여러명 있습니다 - 우리는 여기 한국에 엄청난 군대를 가지고, 우리는 우리의 위대한 미국 군인의 몇몇을 보러가는 것이다. 우리는 그들과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김정은을 만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다면, 당신은 질문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Q (해석대로) 안녕하세요, 대통령, 나는 CBS의 (알아들을 수)입니다. 그리고 내가 먼저 한국에 두 번째 방문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환영하고 싶습니다.

 

오늘 아침의 문 대통령 제한된 양자 회의에서 당신은 트럼프 대통령을 DMZ에 동행 할 것이라고했지만, DMZ에서 열리는 대화의 초점은 트럼프 대통령과 김 회장 사이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당신이 거기에서 달성되는 많은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는 DMZ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김 회장 사이에 연락을 취할 경우 향후 협상에서 어떤 진전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연말까지 3 차 미북 정상 회담이 이뤄질 가능성은 어떻습니까.

 

그리고 세 번째 질문은 당신이 최근 다양한 기관 간 필기 면접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인터뷰에서 북한이 국제 사회의 완전한 검증 검증 아래에있는 경우, 즉 북한이 영변 핵 시설을 해체 할 경우 국제 사회는 제재 조치의 구제, 즉 부분적인 제재 구제를 모색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오늘 아침이 문제에 대해 어떤 논의가 있었습니까? 그리고 미국 측의 반응은 어땠습니까?

 

대통령 동안 : (해석대로) 예. 귀하의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네, 오늘 오후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판문점을 방문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언급했듯이 오늘날 대화의 초점은 미국과 북한 사이의 대화입니다. 물론 트럼프 대통령과 김 회장은 재회 이후의 대화를 갖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바랍니다 - 그리고 이것은 오늘 회의 후 계속 대화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나는 생각합니다.

 

또한 오늘날 미국과 북한 간의 상호 작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남북 대화 내용은 이것은 나중에 일어날 것이다.

 

제 3 회 미 정상 회담에 관한 질문입니다 만, 오늘 오후 동창회와 대화와 회의의 결과는 북미 정상 회담이 3 번째가되는 것인지, 또한 그 가능성에 대해 큰 발언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거기에 일부 진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질문에 대해 내가 언급 한 것은 북한이 진정한 방법으로 해체 한 경우, 즉 영변 핵 시설의 해체 인 경우, 이것은 우리가 들어가게된다는 입니다. 돌이킬 수없는 실질적인 비핵화.

 

따라서 이것이 실제로 실시되면 국제 사회는 부분적인 제재 조치의 완화에 대해 토론 할 수 있습니다. 내 말은 이런 맥락에있었습니다.

 

운영자 : (해석대로) 다음 트럼프 대통령에게 질문합니다. 백악관 대변인 인 스테파니 구리샤무 씨가 누구에게 질문하기를 선택하십시오.

 

MS. 구리샤무 : 대통령에게 맡겨 보자. 자, 대통령.

 

대통령 트럼프 : 감사합니다. (웃음) 감사합니다 그녀는 잘 배웠다. (웃음) 스테파니 감사했습니다. 그것은 고맙습니다.

 

CBS의 질문에 하나 추가하면됩니다. 이것은 단순한 단계입니다. 그것은 중요한 단계일지도 모르고, 그렇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오늘하고있는 것은 단계입니다. 아마도 그것은 올바른 방향으로 단계입니다. 기분이 좋기 때문에, 매우 좋은지도 모릅니다.

 

다른 회의에 관해서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기 전에 오늘 무슨 일이 일어 나는지 보자. 그러나 그것은 매우 중요 할지도 모릅니다. 보고하자, 질문? 응. 다음. 바랍니다.

 

Q 사장, 감사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마가렛 타레후와 블룸버그 뉴스. 내가 애지중지하십시오. 질문이 1 개 있기 때문에 그것을 고려합니다.

 

왜 북한에 들어갔다할까요, 그리고 핸드 셰이크가 실제로 무엇을 달성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노이 이후 실질적으로 아무것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북한은 단거리 미사일을 시험했습니다. 김정은이 순간만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또한 사진 촬영에 불과한 또는 핵 국가를 정당화하고 있다는 비판에 어떻게 대응 하시겠습니까?

 

나는 또 하나의 중국의 명확화를 입수해야합니다. 그것은 어제 현재 Xi 대통령과의 합의에 따라 4 월에 IP와 그 종류의 물건에 대해 많은 양보를 한 시점에 당신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 아니면 11 월에 돌아 가지 프로세스 먼저 돌아 왔는가?

 

대통령 트럼프 : 그래서 -

 

Q 그리고 나는 -

 

대통령 트럼프 : - 2 개의 매우 다른 질문. 가져라. 3 번째를하기 전에 -

 

Q 달에도 가지고 있습니다.

 

대통령 트럼프 : 알고 있습니다. 즉시 완료합니다.

 

Q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통령 트럼프 : 아니, 우리는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가짜 뉴스 만 그렇지는 없었다고합니다. 다시 보면 - 나는 그것을 반복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2 년 반 전에 우리가 어디에 있었는지를 다시 보면 나는 내가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바마 대통령의 임기가 어떤 이유로 그 정권이 생각한 방법으로 후계자를 가지는 것을 포함 해, 어떠한 방법으로 연장 된 경우, 당신은 지금 북한과 전쟁 상태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깨끗하지 않습니다. 힘들 텐데.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현재 2 년 반 전에보다 훨씬 많은 군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보고했습니다. 우리는 제트기에서 배 군인의 장비까지 매우 많은 장비를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마가렛은 2 년 반 전과는 크게 다른 위치에 있습니다. 꽤 다르다. 그리고 전 정권은 말했다 싶었다. 나는 사람들에게 "왜 그들은 이야기하지 않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이야기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이야기라도 나쁜 일이 일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경우 2 년 반 전에 비해 훨씬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항상 모욕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언론이 솔직히 그런 신뢰성을 잃은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그러한 신뢰성을 잃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지금있는 장소를 2 년 반 전과 비교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모욕이지만, 잘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어떻게되는지 살펴 보자. 그러나 우리는 잘하고 있습니다. 큰 차이.

 

그리고 중국에 관한 한 우리는 우리가있는 곳입니다. 2,500 억 달러로 25 %를 받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중국은 그 대가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알다시피, 우리의 인플레이션은 상승하지 않습니다. 중국은 관세를 지불하는 통화를 평가 절하했습니다.

 

또한 평가 절하 이외에 경제 모델에 많은 자금을 투입했습니다. 그들은 돈을 보내고 왔습니다. 우리는 그렇게하지 않습니다. 철회했습니다. 우리는 금리를 인상했지만, 그들은 금리를 인하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페어 필드에서 플레이하지 않습니다. 연방 기관은 우리에게 전혀 도움이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이기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경제를 만들어 낸, 그래서 우리는 크게 앞서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그리고 G20에서 일어난 하나 - 사실 대통령이 등장하고 저에게 동일한 것을 말했다 - 문 대통령 : "경제에 축하드립니다. 지난 2 년 반 동안 일어난 것은 믿을 수없는 정도입니다. 그것은 믿을 수 없다. "

 

만약 내가 다른 생각 과정이 선거에이긴다면, 우리는 가지고 있었 지요 - 내 생각에는, 우리는 3 % 상승한 것이 아니라 5 % 떨어진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그 방향으로 가고 있었기 때문에, 당신은 주식 시장의 폭락을 경험 한 것입니다. 그것은 아주 아주 못 생겼어 것입니다.

 

부탁합니다.

 

Q 감사합니다. 대통령에게 부탁해도 될까요?

 

(한국어 통역이 이야기합니다.)

 

대통령 트럼프 : 그리고 그냥 완료 : 내가 이겼다는 사실 때문에 내가 이겼다 후 엄청난 급상승이 있었기 때문에, 당신은 내가이긴 다음날부터 주식 시장을 평가해야하고 없습니다. 사람들은 우리가 가지고 있던 생각 대신에 그 생각을 바라고 있기 때문입니다.

 

선거 직후 인 11 월 9 일 승리가 없었다고하면 주식 시장은 큰 폭으로 하락했다 것입니다.

 

따라서 선거 직후에 전 정권에 수천 점의 이익이 주어진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 아니, 내가 이겼 기 때문에 그것은 올랐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신용을 취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 공적을 たたえれ하면 우리는 주식 시장의 가치를 50 % 이상 증가 시켰습니다. 당신은 그 신용을 취해야합니다. 이겼다 때문에 올랐다. 그리고 선거일에서 마지막으로 취임 할 때까지 상당히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꽤 올랐습니다. 그것은 끊임없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우리는 사실상 매일 기록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에 대해 결론을 내기 위해 : 시진핑 대통령과 나는 좋은 회의를 열었습니다. 훌륭한 회의였습니다. 사이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정말 아주 좋은 관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무언가가 일어날 것을보고 싶어 있고, 저도 요. 그리고 그것이 일어날 가능성은 정말 크다고 생각합니다. 훌륭한 회의가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Q (오후 마이 쿠) (들리지 않음)

 

대통령 동안 : (해석대로) 죄송하지만, 우리는별로 시간이 없기 때문에 우리가 갈 시간입니다.

 

Q - 북한 (들리지 않음)이 경우, 당신은 중재자가되고 싶지 않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대응 하시겠습니까? 그리고 당신은 트럼프 대통령을 신뢰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당신이 국경에있는 순간에 우리를 데려 갈 수 있다면 당신들 각각 - 당신은 경계에 있습니다 - 그 선을 넘는 것이 미국과 세계를 위해 무엇을 대표 할지도 모른다 생각합니까?

 

정말 감사했습니다.

 

통역 : 먼저 질문 한 것은 문 대통령 지요?

 

청와대 : (해석대로) 첫째, 우리는 확실히 대화를 통해 평화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 이것은 반드시 우리가 한 방향으로 만 이동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바로 진행할 수도 있고 길게 구불 구불 한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일시 정지해야 할 때가 있고, 때로는 후퇴해야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평화를 달성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대화를 통해이다 당신을 안심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판문점에서 오늘 오후 회의는 정말 역사적인 일이 될 것입니다 -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멋진 순간입니다.

 

대통령 트럼프 : 감사합니다.

 

대통령 동안 : (해석대로) 감사합니다.

 

오후 1시 40 분 K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