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본후기

강릉커피 : 라떼 : 맛후기

by 램핀 2020. 11. 9.

 

컵커피 강릉 커피 라떼는~ 라떼입니다. 

 

컵커피 종류많죠. 

브랜드도 다양하게 많은데 그와중에 눈에 띄는 네이밍이 있었는데요. 

 

바로 강릉커피입니다.

이름만 보고 너무 맛이 궁금해서 볼때마다 손이 갈듯 말듯 하다가 기회가 되서 맛보게 되었습니다. 

 

부제는 라테입니다. 

어떤 맛일까요? 궁금..

 

 

동해의 푸른 바다의 이미지가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강릉에 카페거리가 있어서 강릉이었을까요?

 

 

 

 

서울우유에서 나온 제품이고 원유 함유량이 60% 입니다. 

보통 원유 함유량은 찾아보기 힘들게 티를 잘안내는데 떡하니 써있는게 자신감이 돋보이네요.

 

 

 

 

패키지 자체는 기존 컵커피와 비슷합니다. 

용량 250ml로 요즘 제품들 치고는 양이 노말하네요.  

에티오피아 커피추출이네요

 

 

영양정보

나트륨 130mg 7%, 탄수화물 15g 5%, 당류 13g 13%, 지방 6g 11%, 포화지방 3.6g 24%, 콜레스테롤 16mg 5%, 단백질 6g 11% 

 

이런 컵커피류는 보통 많이 달죠. 

콜라도 당이 24%정도 되는데 이건 13g 정도 되네요.

영양정보를 자주보다보면 단맛의 정도가 감이 오는데요.

 

이건 많이 안 달거 같네요. 

 

 

 

직화식 로스팅 방식과 싱글 오리진 + 서울우유의 최적의 우유 함량.

저온 추출 콜드브루 아프리카 커피 본연의 풍미를 구현했네요.

 

 

 맛 후기 

강릉커피 라테는 이름 그대로 라테의 맛을 표현했습니다. 

첫 맛은 흔히 생각하는 단맛나는 커피는 아니고 우유의 풍미가 많이 느껴집니다. 

그뒤로 단맛이 살짝 올라 오는데 컵커피류의 맛을 생각해본다면 라테쪽으로 많은 비중을 주었습니다. 

그래도 먹다보면 단맛이 점점 올라오는 느낌입니다. 

우유의 맛을 생각한다면 사실 좀 아쉬운 느낌도 있긴합니다. 

카페에서 파는 라테를 생각하면 우유+샷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80%이상은 우유 나머지는 샷이될텐데 강릉커피 라테는 원유 60%로 샷이 10~20% 비율을 생각한다면 조금은 비는 맛이 나긴 합니다만

그래도 제품특성상 라테를 많이 잡은 느낌은 있습니다~

 

단맛에 너무 지치고 걱정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네요~

 

 

  

댓글